사이버한국외대는 1월 18일(목) 특임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박시내 준오아카데미 학장을 K뷰티학부 특임교수로 위촉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지난 1월 18일(목) 특임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2024년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특임교수로 위촉된 박시내 준오아카데미 학장은 이날 오전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실 부속회의실에서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에게 임명장을 받았다. 이 자리에는 정현혁 교학처장, 최서연 기획처장 겸 K뷰티학부 신설 준비위원장, 이선희 입학처장 등이 배석했다.
박시내 특임교수는 독보적인 커리큘럼으로 K-뷰티를 대표할 헤어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미용 전문 교육 기관인 준오아카데미의 학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준오헤어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헤어쇼 ‘JUNO COLLECTION’의 기획과 일반인 대상 ‘준오헤어 디자이너 양성 과정’ 론칭 등을 진행해왔다. 박시내 교수는 특강과 세미나, 기타 교육에 대한 자문 등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특임교수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박시내 교수가 소속될 K뷰티학부는 K-컬처의 확장 가능성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라는 특장점에서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이버한국외대가 2024학년도에 신설한 학부다. △향장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 △K뷰티경영/크리에이터의 네 가지 세부 트랙을 중심으로 한 전문적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학습 로드맵을 구성하고, 국가공인자격과 민간자격 취득을 대비하는 교과목을 정규 교과과정에 포함했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는 1월 30일(화)부터 2월 15일(금)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준오헤어(대표이사 강윤선)와 2023년 12월 K-뷰티 교육 및 해외 사업 진출에서 상호 협력 강화와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을 통해 사이버한국외대는 그간 구축해온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지 언어, 법률, 문화 등 교육과 시장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준오헤어의 글로벌 체인 사업에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준오헤어는 1월 19일(현지 시각) 첫 해외 직영 매장인 필리핀 클락 1호점을 오픈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를 시작으로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두바이, 프랑스(파리), 미국(뉴욕),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펼쳐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