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너지 세이빙 특별전’ 진행

냉장고·그랑데 AI 세탁기·무풍에어컨 등 9개 품목·30개 모델 대상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혜택 제공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 체험 이벤트도 진행
우리 집 가전의 전력 소비량 확인 가능한 ‘에너지 계산기’ 서비스도 선봬

2023-03-21 11:01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삼성전자 에너지 세이빙 특별전’을 소개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고효율 에너지 절감 가전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전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전자 에너지 세이빙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냉장고·김치냉장고,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무풍에어컨, 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과 QLED TV 등 총 9개 품목·30개 모델을 대상으로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9개 품목: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에어컨, 청소기, 조리기기

· 30개 모델: 고효율 에너지 절감 가전 20종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전 10종

해당 제품 중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 시 제품당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에어컨 구매 시에는 5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처에 따라 혜택 제공 방식은 다를 수 있음).

삼성전자는 올해 기존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을 더욱 높인 신제품들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25kg)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각각 20%, 10% 소비전력량이 더 낮다(* 해당모델 세탁기 WF25CB8895BW, 무풍에어컨 갤러리 AF17CX936AFN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참고).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에는 미세 플라스틱 배출량을 최대 60% 줄여주는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국내 최초로 적용하기도 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AI 절약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소비 전력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에어컨은 최대 20%, 세탁기는 최대 60%, 건조기는 최대 35%까지 에너지가 절감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와 함께 ‘AI 절약모드’ 사용을 인증하거나 퀴즈 참여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 체험 이벤트도 삼성닷컴에서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우리 집 가전의 전력 소비량을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에너지 계산기’ 서비스를 삼성닷컴에 선보인다. 가전 품목·출시 연도·에너지소비효율등급 등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제품 정보를 입력하면 평균 소비전력량을 알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기자재 신고확인서 기반).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전 라이프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