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충청남도청에서 회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하는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충청남도청은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 데이터 분석 활용을 향상하고,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제공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민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데이터 분석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추진했다.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의 공모 주제는 충청남도와 관련된 주제라면 제한이 없다. 활용 시각화 도구는 ‘올담’ 시각화 도구(MicroStrategy), 개인 PC용 시각화 툴(MicroStrategy Workstation), 또는 엑셀, 파워포인트 중 선택하면 된다. 작품을 위해 충남데이터 포털 ‘올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공공 데이터포털 및 타 기관 또는 개인보유 데이터를 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10월 14일(금)까지 접수 및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충남도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11월 9일(수)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28/Wifi)를 수여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아이패드(64/Wifi), 우수상 3명에는 에어팟 프로, 6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터 활용 시각화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다차원 비정형 분석 기능과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단일 제품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분석 솔루션으로 대용량 데이터와 다수의 사용자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BI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하고, 업무에 필요한 다차원 통계 분석 환경을 구축해 대국민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구현하기에 이상적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충청남도청과 협업하게 된 점을 매우 의미 있게 여긴다. 이번 경진대회는 회사의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공익을 제공하고, 경제적, 산업적 파급 효과를 가져올 재기 넘치고, 독창적인 작품을 발굴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데이터 활용 시각화에 관심 있는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로 회사의 미션은 모든 엔터프라이즈가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모두에 최신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제공해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하이퍼인텔리전스 기능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