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진로교육 현황과 정책과제 포럼 열려

직능연, ‘제77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 28일 온라인 개최

2021-07-27 09:00 출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제77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 포스터

세종--(뉴스와이어)--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7월 28일(수) 오후 2시부터 ‘한국의 진로교육 현황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제77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을 온라인(유튜브·페이스북)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 김민경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전문연구원은 ‘초중등 진로교육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이재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부연구위원은 ‘대학 진로교육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유한구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진로교육의 노동시장 성과’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한상근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진로교육연구본부장을 좌장으로 이종범 청주교육대학교 교수, 김영식 경남대학교 교수, 김기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류장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은 “4차산업혁명의 등장에 따른 직업세계의 변화는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어 매우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다”며 “진로교육에 대한 수요에 맞춰 진로교육의 현황을 점검하고 정책과제를 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개요

1997년 직업 교육과 직업 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