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달린, 아이다호/뉴욕--(뉴스와이어)--에너지 저장 및 전기 운송 업계를 겨냥한 미국의 배터리셀 기술 개발사인 코어파워(KORE Power, Inc., 이하 코어파워 또는 코어)가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에너지 전환 부문에 집중 투자하는 사모투자 회사인 클린힐 파트너스(Cleanhill Partners, 이하 클린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클린힐은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코어파워에 투자했다.
클린힐을 설립한 라케시 윌슨(Rakesh Wilson)과 아시 우파디야야(Ash Upadhyaya)는 코어파워 설립자인 린지 고릴(Lindsay Gorrill) 최고경영자(CEO)의 특별고문으로 회사에 합류할 예정이다. 에너지 금융 및 투자 분야 전문가인 두 사람은 코어의 성장 및 투자 기회에 대한 전략을 이끌게 된다.
고릴 CEO는 “윌슨과 우파디야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력, 에너지, 인프라 분야에서 총 40년 이상 축적한 경험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클린힐과 제휴해 이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에너지 전환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 우파디야야는 클린힐 파트너스 설립자 겸 대표 파트너다. 그는 에너지 가치사슬에 중점을 두고 사모 투자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았다. 우파디야야는 센터브리지 파트너스(Centerbridge Partners) 대표파트너, KKR 이사로 각각 일했다. 그는 스탠포드대학교, 뭄바이대학교에서 엔지니어링을 전공했으며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우파디야야는 “코어파워와 협력해 미국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셀 셜계 및 제조를 확대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에너지 저장 분야 경험에 비추어 배터리는 청정에너지 전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코어의 전문가 팀에 가치를 더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케시 윌슨은 20년 이상 에너지 금융 및 사모투자 분야에서 몸 담았으며 클린힐 파트너스 설립자 겸 대표 파트너다. 앞서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 수석 파트너로 근무했으며 에너지 가치 사슬 분야의 사모 투자를 주도했다. 또한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상품 부문,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투자은행/주식 리서치 부문에서도 일했다. 라케시 윌슨은 텍사스 오스틴 소재 텍사스대학교를 졸업했고 프랑스 퐁텡블로 소재 인시아드(INSEAD)에서 MBA를 취득했다.
윌슨은 “코어파워와 협력하는 것은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 재생에너지 인프라, 분산 발전, 에너지 거래 펀드, 탄소 상쇄 분야에서 해온 작업의 자연스러운 수순”이라며 “리튬이온 전지는 미래 청정에너지의 중심이며 코어와 협력해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할 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사 제휴에서 에버코어(Evecore)는 코어파워의 재무 자문을, 커클랜드앤엘리스(Kirkland & Ellis LLP)는 클린힐 파트너스의 법무 자문을 각각 맡았다.
코어파워(KORE Power) 개요
코어파워(KORE Power, Inc.)는 청정에너지 업계를 겨냥해 배터리셀 기술을 개발하는 미국의 선도적 기업으로 전 세계 에너지 저장, 전기 모빌리티, 유틸리티, 산업 및 미션 크리티컬(mission-critical)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어파워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의해 최적화된 독자적 NMC 및 LFP 전지와 VDA 모듈 및 팩을 설계, 제조하고 있다. 코어파워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을 설계, 제조한다.
코어파워의 차별화된 접근 방식은 고객사에 직접적인 액세스와 탁월한 서비스, 뛰어난 기술, 티어1(Tier 1) 제품 가용성을 제공한다. 코어파워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축과 청정에너지 일자리 창출, 녹색 경제 확장에 힘 쏟고 있다. 코어파워는 실제 문제에 대한 기능적 솔루션을 제공해 성장 시장 수요를 충족하고 탄소중립 미래에 기여하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www.korepower.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린힐 파트너스(Cleanhill Partners) 개요
클린힐 파트너스(Cleanhill Partners)는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에너지 전환 분야 투자에 주력하는 사모투자 회사다. 클린힐은 매출, 수익, 현금흐름 성장 가시성을 갖춘 확장형 비즈니스에 투자한다. 클린힐은 주제 중심 접근 방식과 전문적인 운영 능력을 활용해 각 투자 건의 가치를 향상시킨다. 탈탄소화를 구현하고 가치를 창출한다는 회사의 장기 투자 철학은 이해관계자, 지역사회, 투자 기업에 부합한다. 클린힐은 뉴욕과 휴스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cleanhillpartners.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90052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