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 ‘니캉내캉 버스킹’ 10월 15일 첫 방송

3대 문화권 알리는 이색 버스킹 프로그램
탑 크리에이터, 뮤지션의 음악 여행기
공식 유튜브 채널, CH DIA서 시청 가능

2020-10-15 13:06 출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가수, 지역아티스트,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니캉내캉 버스킹

니캉내캉버스킹! 안동편 - 하림과 블루카멜앙상블의 ‘먼 아리랑’ 공연 영상

안동--(뉴스와이어)--탑 크리에이터와 뮤지션이 출연하는 비대면 공연 프로그램 ‘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 니캉내캉 버스킹’이 첫 방송된다.

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은 ‘니캉내캉 버스킹’이 10월 15일(목)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니캉내캉 버스킹’은 경북 출신 크리에이터, 뮤지션 등이 나와 경상북도 내 명소와 자연을 여행하며 즉흥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10월 15일(목)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40분 공식 유튜브 채널(보기)과 CH DIA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뮤직비디오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니캉내캉 버스킹’에는 뮤지션 하림과 블루카멜앙상블, HYNN 박혜원, 아이돌 온앤오프가 출연하며 크리에이터 유이즈, 우미니 꼬레아니, 퇴경아약먹자, 삼남매와 지역 아티스트 등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공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경상북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역민만이 알 수 있는 추억과 감성을 녹여낼 계획이다.

방송에서는 유교문화권인 △영양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예천 삼강문화단지 보부상 문화촌, 강문화전시관, 오토캠핑장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호수가 보이는 단지 △의성 최치원문학관, 고운사, 주문국지구 △청송 나기평저수지 △문경 포레스트 판타지아, 에코랄라 자이언트 포레스트 △봉화 봉화정자문화생활관 △영주 부석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라 문화권인 △경주 신화랑풍류체험벨트 △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마을 △영천 화랑설화마을 △경산 동의한방촌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등과 가야문화권인 △상주 자전거이야기촌 △고령 낙동강역사너울길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담당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공연이 진행되지만 정상급 가수들과 크리에이터, 지역 아티스트 버스킹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부석사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가락, 안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먼 아리랑 등을 통해 경북의 역사와 지역적 매력을 모두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