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플레이가 개방돼 이제 개발자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및 수익화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12일 자사 인앱 비딩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를 개방해 모든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Facebook Audience Network)와의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돼 개발사들이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통해 업계 최대 비더인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접속해 사전 승인 절차 없이 간편하게 광고 지면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인앱 비딩 접근에 대한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한층 앞당겨질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규모에 상관없이 어떤 개발자라도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인앱 비딩 기술을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와 같은 프리미엄 광고 지면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미디에이션 플랫폼 내의 인앱 비딩 기술 접근은 해당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사전 승인을 받은 일부 개발사들에만 허용돼 있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레벨플레이는 모든 개발자들이 SDK를 다운로드하고 보상형 동영상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배너 광고 등 주요 광고 단위에 대한 입찰을 즉각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앱 비딩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최초의 상용화 미디에이션 플랫폼이 됐다.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포함한 레벨플레이 플랫폼의 모든 비딩 네트워크는 자동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어 개발자들이 간편하게 클릭 몇 번만으로 즉시 네트워크 포함이 가능하다.
또한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인앱 비딩이 빠르게 수익화를 위한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아이언소스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현재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임프레션의 50%는 인앱 비딩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입찰이 인앱 수익 창출에서 얼마나 큰 영향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며 “모든 개발자들이 인앱 비딩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함으로써 이러한 성장을 한층 촉진시키고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은 어떤 앱에도 쉽고 간단하게 통합할 수 있어 개발사는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고 광범위한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자체 A/B 테스트 기능을 통해 기존 워터폴과 미디에이션의 성과를 더욱 쉽게 테스트해 예상 실적을 각각 추적해 비교할 수 있다. 이 같은 심층적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개발사는 예상 실적이 우수한 그룹의 최적화된 설정값을 실제 앱에 바로 적용할 수 있으며, 앱의 지역이나 언어 등 여러 조건으로 분류해 워터폴을 구성하고 관리할 필요가 없어 운영 효율성 및 비용을 제고할 수 있다.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Facebook Audience Network)의 파트너십 총괄책임자인 아밋 보즈와니(Amit Bhojwani)는 “비딩은 광고 운영팀의 시간을 절약하고 최적화해 더욱 높은 수익을 보장할 수 있어 워터폴에서 비딩으로 전환해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추세”라며 “이번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 개방을 통해 더 많은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이 레벨플레이와 연동된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돼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앱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장르의 앱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에게 더욱 개방적이고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수익 및 운영 효율 측면에서 점진적인 개선을 실현하고, 수준 높은 수익 창출 도구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제 레벨플레이는 모든 개발자에게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비딩 네트워크에 즉시 접근이 가능하다.
아이언소스 개요
아이언소스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기업들과 협력해 게임 업계를 선도하는 성장 동력을 만들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강력한 모바일 광고 미디에이션 플랫폼,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데이터 기반 유저 유입(UA) 플랫폼을 갖추고 수익화와 마케팅을 지원해 게임 개발자가 성공적인 게임 비즈니스를 구현하도록 돕는다. 2010년 설립된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 진출한 글로벌 기업으로 텔아비브, 런던, 뉴욕, 샌프란시스코, 베이징, 벵갈루루, 서울, 도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