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모두를 위한 패션 ‘하티스트’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Fashion for All Abilities 2021

2020-08-11 08:30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하티스트’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의류(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11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는 삼성물산 패션부문(박철규 부문장)과 공동으로 모두를 위한 패션 ‘하티스트’ 프로젝트(Fashion for All Abilities 2021)에 참여해 2021년 S/S시즌 신상품을 함께 만들어갈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구근회 협회장)와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문상진 센터장)가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하티스트’ 프로젝트는 장애인의 패션에 대한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콘셉트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의복을 개발·홍보해 장애인 의복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1년 S/S시즌을 시작으로 연간 2회 진행되며, 회당 3명의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맞춤 의류의 필요성, 지원 동기를 담아 신청한 자 중 3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자에게는 맞춤 제작한 비즈니스 캐쥬얼 상·하의 1세트와 소정의 활동비·교통비가 지급된다.

지원대상은 수도권에 거주 중인 만 16세 이상 50세 미만 휠체어 사용자로 프로젝트 기간(2020년 9월 ~ 2021년 4월)동안 미팅과 대외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efirst1996@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8월 17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화상면접을 거쳐 최종 심사를 하고, 선정자는 9월 16일(수)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프로젝트로 개발된 의류 중 일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론칭한 의류 브랜드인 ‘하티스트’에서 기성복화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장애인 지원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